생활상식

라면 소비기한

고두암 2021. 3. 4.

라면은 소비기한이 어떻게 될까요? 라면 소비기한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라면 소비기한>

라면의 소비기한은 제조일로부터 13개월입니다. 라면의 유통기한은 제조일로부터 5개월이며, 라면의 소비기한은 유통기한이 경과한 후로부터도 8개월까지이므로 라면의 소비기한은 제조일로부터 13개월까지입니다.

 

- 라면 유통기한

제조일로부터 5개월까지

 

- 라면 소비기한

제조일로부터 13개월까지 (유통기한 5개월 + 유통기한 경과 후 8개월)

 

우리는 유통기한이 지난 식품은 섭취할 수 없다고 생각해서 버리게 되는데요, 식품의 유통기한과 소비기한은 다르기 때문에 유통기한이 지난 식품일지라도 소비기한이 지나지 않았다면 먹어도 됩니다.

 

라면의 면과 스프는 건조한 상태에서 단단하게 밀봉되어 있으므로 유통기한과 소비기한이 다른 식품보다 매우 긴 편입니다.

 

 

<식품 유통기한이란>

식품을 제조하고 나서 유통될 수 있는 기한을 말합니다. 즉, 제조된 식품을 마트나 편의점 등의 진열대에 진열하고 소비자에게 판매할 수 있는 최종기한을 말합니다.

 

<식품 소비기한이란>

구입한 식품의 유통기한이 지났더라도 해당 식품을 소비자가 섭취했을 때 건강에 아무런 이상이 없을 것으로 판단되는 식품 소비의 최종기한을 말합니다. (개봉과 미개봉 상태, 보관 상태 등에 따라 소비기한은 변동될 수 있음)

 

'식품 소비기한'을 다른 말로 '식품 유효기간'이라고도 말합니다.

 

<글을 마치면서>

식품별 유통기한과 소비기한을 제대로 알고 있으면 유통기한이 지났다고 하더라도 아까운 식품을 버릴 필요가 없습니다. 다만, 식품의 보관 상태가 불량하거나, 식품을 개봉한 상태라면 소비기한을 적용하기 곤란하므로 변질되지 않았다는 확신이 드는 경우에만 섭취해야 합니다. 끝.

반응형

'생활상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시누이의 남편 호칭  (0) 2021.06.06
남의 아내를 높여 부르는 말  (0) 2021.05.23
응급실 진료비 대불제도  (0) 2021.01.23
혈압높을때 병원 무슨과 가야할까  (0) 2020.10.23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