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정보

멀미약 복용시간 멀미약 복용방법

고두암 2023. 5. 24.

멀미약은 언제 복용해야 할까요? 또 멀미약은 어떤 방법으로 복용해야 할까요? 멀미약 복용시간, 멀미약 복방법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멀미약 복용시간>

1. 먹는 약

자동차나 배를 타기 30분~1시간 전에 미리 복용하고, 추가 복용시에는 4시간이 지난 후에 복용하면 됩니다.

 

2. 붙이는 약

자동차나 배를 타기 최소 4시간 전에 귀 뒤의 털이 없는 건조한 피부 표면에 1매를 붙입니다.

 

 

<멀미약 복용방법>

1. 먹는 약

① 멀미약을 복용후에는 졸음이 올 수 있으므로 운전이나 기계조작은 금물입니다.

 

② 멀미약과 술을 함께 복용하면 안됩니다.

 

③ 어른과 어린이의 복용량은 서로 다르므로 용법과 용량에 따라 복용하도록 합니다. 

 

 

2. 붙이는 약

① 패취를 붙인 후에는 졸음이 올 수 있으므로 운전이나 기계조작을 하면 안됩니다.

 

② 7세 이하 소아는 사용하면 안되며, 8~15세 어린이용을 사용시에는 의사의 처방을 받아야 합니다.

 

③ 불안, 환각 또는 눈에 통증과 출혈이 나타나면 패취를 제거하고 의사나 약사와 상의해야 합니다.

 

④ 패취 1개는 3일간 효력이 지속되며, 3일 후 추가로 필요할 때는 반대편 귀 뒤에 붙어야 합니다.

 

⑤ 패취를 붙일 때는 약물이 묻은 부위를 만지지 않도록 주의하고, 부착한 후에는 손을 깨끗이 씻도록 합니다.

 

 

<멀미 예방법>

멀미는 자동차, 배 등의 진동이 귀 안쪽의 평형유지기관을 자극하여 생기는 자율신경계의 일시적인 병적 반응으로, 구토, 식은땀, 메스꺼움, 어지러움 등의 증상으로 나타나게 됩니다. 

 

 

멀미를 에방하려면 멀미약을 복용하거나 붙이거나, 자동차나 배를 타고 갈 때 먼산을 바라보거나 수면을 취하도록 합니다.

 

 

<의사·약사와 상의가 필요한 사람>

① 임산부, 수유부, 고령자.

 

② 배뇨장애, 녹내장, 호흡기질환 등이 있는 사람.

 

③ 수면제, 감기약, 해열진통제, 항히스타민제를 복용하는 사람. 

 

이상으로 설명을 마치겠습니다. 끝.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