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정보

몸속에 염증을없애는식품

고두암 2022. 11. 14.

몸속에 염증을 없애는 식품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몸속에 염증을 없애는 식품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몸속에 염증을없애는식품>

1. 두부

이소플라본과 오메가-3이 풍부한 두부는 염속의 염증 수치를 낮추는데 도움이 됩니다.

 

2. 토마토

항산화제인 라이코펜이 풍부한 토마토는 염증 제거에 탁월한 효능이 있습니다. (익혀 먹으면 효과가 더 좋음) 

 

 

3. 마늘

마늘의 매운맛을 내는 알리신은 살균작용에 효과적이고 염증을 일으키는 사이토킨을 줄여주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4. 표고버섯

항균성과 면역손상 현상을 감소시키는 다당류가 풍부한 표고버섯은 염증 제거에 효과가 있습니다. 

 

5. 블루베리

폴리페놀이 풍부한 블루베리는 항산화 작용과 항염증 작용으로 만성염증 을 감소시키는데 도움이 됩니다.

 

 

6. 자색생강

안토시아닌 성분이 풍부한 자색생강은 염증제거에 도움을 주며 자색생강의 아르기닌 성분은 체내 독소 배출과 활성산소 생성 억제를 도와 만성염증을 제거하는데 효과적입니다.

 

7. 강황

폴리페놀 성분인 커큐민이 만은 강황은 활성산소를 없애주고 염증 완화에 도움이 됩니다. 

 

 

8. 녹차

카테킨 성분이 많은 녹차는 활성산소를 제거해 염증 억제에 도움을 줍니다.

 

 

9. 양파

케르세틴 성분이 풍부한 양파는 만성염증을 예방하며 혈관 내부에서 지방과 콜레스테롤이 쌓이지 않도록 해줍니다.

 

10. 포도

몸속의 독소를 분해하여 몸 밖으로 배출하기 때문에 염증 제거에 도움이 됩니다.

 

 

<염증 정상수치>

① 염증 수치 0.3mg/dl 이하 : 정상

 

② 염증 수치 0.31~0.99mg/dl : 요주의

 

③ 염증 수치 1.0mg/dl 이상 : 질병 의심 

 

이상으로 설명을 마치겠습니다. 끝.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