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관련꿈

죽은 사람이 꿈에 나타나면 죽은사람이나오는 꿈해몽

고두암 2024. 1. 21.

혹시 간밤의 꿈에 죽은 사람이 나오는 꿈을 꾸신 적이 있습니까? 죽은 사람이 꿈에 나타나면 두렵기도 하고 긴장되기도 하는데요, 죽은사람이나오는 꿈해몽은 어떤 의미로 해석될까요? 죽은 사람이 꿈에 나타나면, 죽은사람이나오는 꿈해몽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죽은사람이나오는 꿈해몽

 

부모님이 아닌 다른 사람으로서 죽은사람이나오는꿈은 좋은 꿈입니다. 죽은 사람이 꿈에 나타나면 현실에서는 계획했던 일들이 생각대로 이루어집니다. 사업을 하는 사람은 사업상의 계약이 성사되고, 혼사를 앞둔 젊은이들은 혼담이 성사됩니다. 

 

 

만약 작가라면 훌륭한 작품을 써서 출판사와 계약을 맺게 되고, 수험생은 합격의 영광을 맛볼 것입니다. 정말로 좋은 꿈인 것이지요. 죽은 사람을 꿈속에서 만나면 서로 대화를 나누게 되는데요, 죽은사람과 이야기하는꿈도 길몽입니다.

 

 

고인(故人)에 대한 꿈은 대체적으로 좋은 꿈입니다. 고인은 적어도 우리들에게 피해를 주지않기 때문입니다. 가끔은 나쁜 일을 알려주는 경우도 있지만 대부분 좋은 일을 미리 알려주려고 나타나는 것입니다. 따라서 꿈에서 고인을 보면 현실에서는 진행하는 일들이 순조롭게 풀려나갈 것을 예시해 주고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다만, 조상(부모님과 조부모님)이나 가까운 가족이 나타났을 경우에는 본인에게 다가오는 불행을 예시해 주어 다가오는 불행을 사전에 예방할 수 있도록 유도해주는 것이라고 생각하면 좋을 것입니다.

 

 

그러나 조상이나 가족이 아닌 다른 사람일 경우에는 나쁜 일을 알려주기 위해 꿈에 나타났다기보다는 오히려 기쁜 일이나 좋은 일을 미리 알려주기 위해 꿈에 나타났다고 보는 것이 타당합니다. 

 

 

그러므로 죽은 사람이 꿈속에 나타났다고 하는 것은 그 고인이 살아있었을 때 자신과의 인간관계가 어떠했는가를 상기시켜보면 어떤 좋은 일을 알려주려는지를 예측해 볼 수 있을 것입니다.

 

 

다만, 고인에 대하여 애틋한 감정이 남아있을 정도로 고인과 깊은 관계라면 아마도 고인에 대한 추모의식이 가슴속에 남아 있어서 잊지 못하는 무의식이 꿈으로 반영되었을 수도 있습니다. 이런 경우는 현실에서의 행복과 불행과는 무관하므로 단순히 잡몽일 수 있습니다.

꿈은 항상 전후의 정황이나 현실에서의 자신의 위치나 인간관계, 또는 현재의 상황 등을 고려해야 정확한 꿈풀이를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자신이 어떠한 상황에서 어떠한 꿈을 꾸더라도 조상이나 가족이 아닌 고인의 꿈은 좋은 일이 생길 것을 예시해주는 꿈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어린 아이가 죽는꿈은 어떤 꿈일까요? 어린 아이가 죽는꿈도 길몽입니다. 어려운 일이 해결되고 계획했던 일이 뜻대로 진행될 징조입니다. 그 동안의 고통이 좋은 결실을 맺고 마음에 평안이 찾아오는 꿈입니다.

 

이상으로 해몽을 마치겠습니다. 끝.

반응형

댓글